본문 바로가기
이슈 정리

한층 강화된 리더십, HD현대의 정기선 부회장 부임

by 쟙슝랭 2023. 11. 11.
반응형

현대그룹의 주력 기업인 HD현대에서는 정기선 사장이 10일 부회장으로 승진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최대 주주인 정몽준 아산재단 이사장의 장남으로서, 정기선 부회장은 2021년에 HD현대 사장으로 선임된 이후 2년 만에 부회장으로의 승진을 이루었습니다. 이로써 HD현대는 조선 및 건설기계 산업을 중심으로 하는 그룹의 리더십을 새롭게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정기선-부회장
현대그룹의 주력 기업인  HD 현대에서는 정기선 사장이  10 일 부회장으로 승진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정기선_부회장의_승진

정기선 부회장은 HD현대의 주요 기업들을 지휘하며 세계 조선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체질을 개선하고 위기를 극복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습니다. 그의 리더십으로 기업은 어려움 속에서도 성장과 발전을 이루어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인사와_조직_재편

이번 승진에 따라 정 부회장은 그룹 내에서 유일하게 부회장 자리를 맡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HD현대는 조직적인 재편을 거치게 되며, 이로써 그가 책임을 맡게 될 주력 분야인 수소, 로봇 등 신사업 뿐 아니라 기존의 조선 및 건설기계 부문에도 더 많은 권한을 부여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장_퇴임과_신규_임명

현대그룹 내에서는 가삼현 부회장과 한영석 부회장이 연말에 퇴임하게 되었고, 권오갑 회장은 그대로 유임되었습니다. 또한 이번 인사에서는 오승현 대표이사 부사장과 강영 부사장이 각각 사장으로 승진하는 등 신규 임명이 이루어졌습니다.

 

 

 

계열사_대표이사_내정

HD현대 그룹 내의 주요 계열사들에서도 중요한 인사 변동이 있었습니다. HD한국조선해양, HD현대로보틱스, HD현대케미칼의 대표이사들이 새롭게 내정되었습니다. 이들은 내년 3월에 이사회와 주주총회를 거쳐 정식 선임될 예정입니다.

 


 

이번 HD현대의 인사 변동은 그룹 전체의 리더십과 방향성을 새롭게 설정하는 의미있는 결정으로 평가됩니다. 정기선 부회장의 부임으로 인해 그룹은 새로운 도약을 기대하며, 그의 리더십 하에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의 혁신과 성장이 기대됩니다.

 

 

반응형